본문 바로가기
경매

경매 책 추천 보도 섀퍼의 "돈"

by 서센스 2024. 6. 12.

투자 전 꼭 봐야할 경매 책 추천

 

부동산 시장 자체가 암흑기를 맞이하면서 자연스레 경매 물건이 많이 나오고 있어 이에 대한 관심도 또한 마찬가지로 높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만큼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고 어떤 것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라는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께 앞으로의 경제적인 시야나 투자의 방향성을 정하게 해줄 좋은 책을 한 권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보도 섀퍼의 "돈" 

 

이 책은 스스로가 경제 상식이 없다면 읽을수록 기분이 썩 좋지만은 않을 수는 있지만 읽을수록 경제적인 부분의 지식이 잡히고 앞으로 내 자산을 어떻게 투자를 해야 할지 방향성을 잡는 좋은 서적입니다. 

부동산 외에 주식 등 여러 투자에서 항상 거론이 되는 보도 섀퍼의 "돈"은 앞으로의 경제적인 미래에 걱정이 많으신 분들께 처음부터 많은 고민을 하게 만드는 질문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독자에게 당신의 경제적 상황이 어떤지를 물어오는 질문부터 이를 답하고 났을 때의 기분은 독자분들 중 십중팔구는 답답함과 한숨을 짓게 만드는데 사실 이는 처음부터 좌절을 하라는 것이 아닌 스스로의 위치를 이성적으로 판단하고 앞으로 어떤 식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 제시를 해줍니다. 

 

어떤 부분이 꼭 중요하니 이 파트는 꼭 봐야 한다는 부분 없이 다루고 있는 모든 내용이 중요하기에  한 번만 읽고 끝내지 마시고 두세 번 봐보면서 앞으로 투자를 할 예정이라면 내가 이를 통해 얼마를 벌고 싶은지에 대한 생각을 끊임없이 들게 하는 내용들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책을 쭉 읽으시다 보면 후반에 위 이미지와 같이 내가 얼마를 가지고 있으면 좋고, 얼마만큼이나 원하는지에 대해 계산을 해볼 수 있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이를 본인의 상황에 맞게 대입하면 스스로가 얼마가 있어야되는지에 대해 파악이 되는데, 뜬구름 잡듯이 몇십, 몇백억이 있으면 좋겠다가 아닌 실제로 내가 얼마나 소비를 하고 싶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어떤 자산을 형성을 해야하는지를 대략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앞으로의 투자 관점에서 기준을 잡기가 수월해집니다. 


각종 인터넷 매체나 서적 등 많은 양의 동기부여 콘텐츠들을 심심치 않게 접할 수 있습니다.

단순하게 동기부여만 받고 끝나는 것이 아닌 현실적으로 투자 관점에서 볼 때 내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를 보기 위해서는 오늘 소개해 드리는 보도 섀퍼의 "돈"이 초보 분들에게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경매나 부동산에 관련된 투자를 계속해서 하다 보면 자연스레 나에게 조언을 해줄 사람들이 생기게 되고 이런 것들이 하나하나 쌓이면서 경험치가 늘면서 자산이 증가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러한 사람들이 없더라도 노력하다 보면 꾸준하게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니 시간을 할애하여 꼭 읽어보시길 바라며 앞으로의 방향성을 잡아나가시길 바랍니다.

이만 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